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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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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2023년 1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SH소프트(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21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21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21호”란 (주)SH소프트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21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21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21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21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21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21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21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21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21호”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후 30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한 특별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21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21호”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마케팅 정보 제공 및 이행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연락 가능한 수단을 포함)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21호”가 제공하는 세부적인 서비스 내용에 관하여 별도의 개별약관, 공지, 안내 등(이하 “개별약관 등”이라 함)이 있는 경우 개별약관 등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되며, 개별약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21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21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21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21호”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21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자 중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가입 신청자가 “21호” 회원 탈퇴를 한 지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21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21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이 있는 경우 이는 “21호”의 책임으로 보지 않습니다. ⑤ “21호”는 비회원도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이 경우에는 개별약관이나 특약이 없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전제로 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콘텐츠"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원은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과 관련된 기타 제한에 따라 ‘몰’의 서비스(‘몰’ 서비스 내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모든 기능을 포함)를 이용하는 데 동의합니다. ② “21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21호”는 제10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21호”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21호”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21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21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 구매와 관련한 채권·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 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1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21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21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를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4. 다른 사람의 “21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21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21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21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ㄱ. “21호”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ㄴ. “21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직원 및 “회사”의 업무를 수행하는 협력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ㄷ. “21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을 하거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쿠폰)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ㄹ. “21호”를 통해 구입한 재화·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방해하는 경우. 상습성의 판단은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ㅁ. “21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취소·반품 또는 기타 행위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서 마일리지 등을 부정하게 적립을 받거나 쿠폰 등을 부당하게 발급받거나 사용하여 부당하게 이득을 취한 경우 ㅅ.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휴면계정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최종 접속일로부터 1 년 이상 (365 일) 이상 ‘몰’에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②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경우, “21호” 의 서비스를 일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후 서비스를 재개하려면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③ “회사” 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기 최소 30 일 전에는 전자우편, SMS 등을 통해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④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회원의 정보 중, 개인정보(기기 정보, 이용자 ID, 이름, 연락처, 본인확인정보, 비밀번호, 상담/문의 내역, 결제내역, 접속기록 등)는 별도 분리하여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휴면 해제 외의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⑥ 휴면계정 전환 후 1 년의 기간 동안 로그인을 통해 휴면 계정 해지를 신청하지 않을 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SMS 수신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21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1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21호”이용자는 “21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21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2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단, 상행위로 인정하는 기준, 구매 청약 거절, 계약 취소 등의 조치 방법은 해당 “서비스”에서 정한 정책에 따름) 4. 국외 배송의 경우 5.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21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6. 제8조 제2항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지급방법) “21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단, 본 호의 대금지급 방법은 “서비스”별로 특정 상품 및 특정 기간에 한정하여 부정기적 시행할 수 있음) 6. 마일리지 등 “21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효과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고의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6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할인쿠폰)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는 양도 방법과 조건을 정하여 할인쿠폰의 양도를 허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그 방법과 조건에 따라서만 할인쿠폰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③ 할인쿠폰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 취소 등 회사의 내규로 정한 일정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할인이 적용된 금액을 회원이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1회 사용된 쿠폰은 어떠한 사유에도(고객 변심으로 인한 취소 및 상품 불량일 경우 포함) 원상 복구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⑥ 할인쿠폰은 “회사”가 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사용 가능하며, 순금, 상품권 등의 일부 재화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이 할인쿠폰을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원은 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또한 “회사”는 부당, 부정하게 취득한 할인쿠폰에 대해서 회수 또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해당 회원이 소지한 할인쿠폰은 유효기간 내라고 하더라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18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재화 등을 반품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환급 또는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 기한은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하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물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처리 가능합니다. 1. 배송된 재화 등이 주문 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표시·광고 내용과 상이할 경우 2. 재화 등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된 상태로 배송된 경우 3. 전자상거래법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화장품류, 식품은 밀봉 개봉 시, 의류·침구류는 수선했거나 세탁하였을 시, 기타 사용·분리·훼손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시)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의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CD, DVD, GAME, 서적 등의 경우 포장 개봉 시)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 ④ 이용자는 제3항 2호 내지 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9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영업일 3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가상계좌 입금, 휴대폰결제 등, 결제수단의 대금 청구 정지 또는 취소를 통해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의 계좌를 통한 환급을 진행할 수 있으며, 환급 시, 주문자와 환불받을 계좌의 소유주가 동일해야 합니다.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 적립 제도) ① 이용자는 “21호”에서 재화 등의 구매 및 공급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정한 적립 기준 등에 따라 “회사”로부터 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 등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② 제1 항에 따라 완료된 재화 등의 구매 및 공급이 취소 또는 철회되거나, 전산시스템의 오류,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이 적립된 경우, “회사”는 적립된 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21호”에서 상품 구매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적립금을 제3 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고지된 바에 따라 특정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즉시 소멸됩니다. ⑥ 이용자가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은 회사에서 정한 기한 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⑦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적립금은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⑧ “회원”이 구매 또는 이벤트 등으로 받은 적립금을 사용한 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반품)되는 경우 이를 “회사”에 반환하여야 하며 적립금 잔여분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차감되거나 또는 적립되는 즉시 해당 적립금이 충족될 때까지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⑨ 상품 구매를 통해 적립된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적립일로부터 6 개월이며,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⑩ 적립금은 유효기간 종료일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종료일이 동일한 경우에는 발생일이 빠른 순으로 사용됩니다. ⑪ 회원 탈퇴/휴면회원 전환 시 미사용 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⑫ 부정한 방법이나 오지급으로 “회원”에게 적립된 적립금을 “회사”는 회수 및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⑬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해당 회원이 소지한 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은 유효기간 내라고 하더라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⑭ “회사”가 운영하는 “21호”별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의 적립 및 사용 등과 관련된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해당 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이 발생한 각 “21호”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21조(이벤트 및 경품 지급) ① “회사”는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적립금, 물품, 코인, 현금 등의 경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적립금”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제20조(적립금, 마일리지 적립금 적립 제도) 내용을 따릅니다. ③ “코인” 및 “현금”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인”이란 일정 금액 이상을 적립한 경우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2. “코인”의 지급 및 소멸, “현금”으로의 환급 기준, 기한 등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내용에 따릅니다. 3. “코인”은 상품 구매를 위해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현금” 지급을 위해 “이용자”에게 계좌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이를 거절하거나 회원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계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현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휴면회원 전환 시 미사용 한 “코인”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코인”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④ 이벤트의 종류, 응모 조건 및 기한, 당첨 기준 등은 원칙적으로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내용에 따르며, “이용자”가 이를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이벤트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경품 지급을 위해 추가적인 개인정보의 수집이 필요한 관련 법령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⑦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3조 제6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경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⑧ 지급된 경품 중 “코인”의 경우 다른 “이용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⑨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제공받았거나 오지급 된 경품의 경우 “회사”는 회수 및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광고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개별적인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22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개인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 정보의 도용 ③ “회사”가 운영하는 “21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가 운영하는 “21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7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21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가 “21호”의 서비스 이용 시 작성한 상품평, 상품 관련 질문 등의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지,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 권한(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으며, 별도 대가 지급이 없는 라이선스)을 부여받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권한에 따라, “회사”, “21호”에서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노출, “회사”의 각종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 서비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상품 관련 정보 통합 관리 및 상품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작성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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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함 ) 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정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게시물 파)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거나,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⑥ “회사”는 개별 서비스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8조(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9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적용일자 : 2023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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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별도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단, 필수동의사항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하며, 선택동의사항에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상품배송, 구매 및 결제 등)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대금 결제/환불 서비스 제공, 주문/배송/거래내역조회 서비스 제공, 전자상거래법 준수 주문자 정보 이름, 연락처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시까지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전화 결제 시 휴대폰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계좌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OK캐쉬백 사용시 OK캐쉬백 카드번호, 온라인 비밀번호 상품 수령자 정보 입력 시 이름, 연락처 상품배송(반품/환불/취소)등, 배송지 확인, 최초 입력 후 불러오기 기능 제공 배송지 정보 이름, 주소, 우편번호, 휴대폰번호 배송지관리(배송용도) 배송지 정보 배송지명,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이용자 동의 철회 및 탈퇴 시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모바일 상품권/교환권 발송) 연락처 불러오기 시 수령인 정보(이름, 연락처)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이벤트 진행시 리워드 지급 계좌정보 입금은행, 계좌주명, 계좌번호 이용 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시까지 ※ 이용계약(이용약관)이 존속 중인 탈퇴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보유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 등록된 배송지를 삭제하는 경우를 동의 철회로 간주합니다. 3.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②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또한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Edg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다만,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나, 계약 이행을 위한 서비스 제공 등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요청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법령에서 정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 준수를 위해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는 내역은 아래와 같으며,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제공하지 않습니다. - 현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내역이 없습니다. 차후 제공 시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추가하겠습니다. ③ 이용자는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해당 서비스 또는 이벤트 등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정보를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의 확인을 요청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접수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내역이 없습니다. 차후 제공 시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추가하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의 내용 ②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되며,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향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수탁자, 수탁 범위 등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지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사항에 따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 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보관이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별도의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됩니다. 대상 이용목적 구분 수집·이용 항목 보유기간 회원 회원식별 및 회원 관리 및 서비스 제공 상담, 부정이용 방지 필수 성별, 연령대, 출생연도, 생일,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주소, 전화번호) 회원이름, 이메일주소, 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출생연도, 휴대전화번호 기타 SNS 연동 로그인 시 회원 식별에 필요한 정보 탈퇴 시 재가입 방지기간인 12개월 결제 및 배송, 현금영수증 발급 필수 *결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 자리), 주문/배송/거래내역, 주문자 정보(주문자명, 휴대폰), 배송지 정보(배송지명,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배송지관리(배송용도) 선택 배송지 정보(배송지명,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이용자 동의 철회 및 탈퇴 시 이벤트 진행시 리워드 지급 선택 입금은행, 계좌주명, 계좌번호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시 까지 비회원 주문자 본인식별 및 결제, 배송, 현금영수증 발급, 주문/배송 조회 필수 *결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 자리), 주문자 정보(주문자명, 휴대폰), 배송지 정보(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범용고유식별정보(UUID)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상담 및 문의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문내역 문의처리 후 3 년 이벤트 등 마케팅 정보 알림 활용 선택 범용고유식별정보(UUID) 앱 삭제 또는 이용자 동의 철회 시까지 공통 결제 시 본인 인증 필수 이름, 생년월일, 본인명의, 중복가입확인정보(DI), 동일인식별정보(CI)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각종 이벤트 등 마케팅 정보 활용 및 통계 분석 선택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범용고유식별정보(UUID)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OK캐쉬백 포인트 조회 및 사용 선택 OK캐쉬백 카드번호, 온라인 비밀번호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 결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는 수집 후 즉시 암호화 처리되어 PG사로 전송되는 방식으로 회사는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②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보존항목 근거법령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1에 관한 기록 6개월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서비스 방문 기록 (접속 IP 정보, Mac address, PC 방문 일시, 스마트기기 접속 IP 정보, 스마트기기 Mac address, 스마트기기 방문 일시)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③ 회사는 회원에서 탈퇴한 후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몰"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는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탈퇴 회원에 대한 정보를 12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④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1)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1조에 따라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일반 이용자의 회원가입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 (2)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 최소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3)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4) 주문 및 결제, CS 정보는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보관 후 삭제됩니다. 7.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기초로 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공·위탁한 내역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통지 목적 회사에서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함으로써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누구에게 어느 범위까지 알리고 또 이용되도록 할 것인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통지 항목 -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한 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 제공한 목적, 제공한 개인정보 항목 ※ 통지 항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된 사항이므로 해당 내용을 기초로 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과 해당 목적 내에서 실제로 제공·위탁한 내역을 통지하며, 개별적인 건별 이용내역은 통지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통지 주기 : 연 1회 (4) 통지 방법 : 이메일 (5) 통지 예외 『통신비밀보호법』 제13조, 제13조의 2, 제13조의 4 및 『전기통신사업법』 제83조 제3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 개별 법률에서 별도의 통지를 규정하고 있는 수사기관에 대한 정보 제공은 이용내역 통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및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서 명시한 다른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비회원 주문일 때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과 관련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비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10.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 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고 그 사실을 해당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정보 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에 따른 접수처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하단 제14조에 따름 ③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 권리행사 시 요구를 한 자가 정보주체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하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 처리정지,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⑤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개인정보의 정정 결과를 반영합니다. ⑦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 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 민원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 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면 회사는 즉각 정보주체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합니다. 12.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및 상품구매는 만 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구분 연락처 서비스시간 고객센터 전화 및 카톡상담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우편접수는 24시간 가능 서비스 MY페이지>고객센터>카톡문의 우편 ※ 접수된 문의사항은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성훈 대표이사 ▶ 이메일 : ②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5. 고지의 의무 ①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20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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